본문 바로가기
도농이의 일기/낙서장

티스토리에서 지도(카카오맵) 삽입(첨부)하기

by 도농jk 2020. 8. 22.

티스토리에서 지도(카카오맵)  삽입(첨부)하기

 

티스토리에서 지도를 첨부(삽입)을 하려면 ,일단 카카오맵 다른창을 하나 더 열어두어야 한다

 

예를 들어 우도 짜짱면집의 지도를 삽입하고 싶다면  카카오맵에서 우도 짜짬면을 검색하고

 

 

우도 짜짱면집 A,B,C,D중에 B를 선택하고

 

HTML태그복사 클릭하면

 

 

소스 생성하기 클릭

 

이런 소스 생성하기 창을 뜨고 CTRL+C (복사) 하고

 

 

 

 

 

 

다시 티스토리 본문으로 돌아와 맨오른쪽 상단의  기본모드클릭하여 HTML클릭을 하면

 

이런 창이 뜸

 

 

 

여기서 소스 생성하기 창을 뜨고 CTRL+C (복사) 한것을 내가 원하는 지도의 위치 맨 위든

 

맨 아래이든 내가 원하는 위치에 CTRL+V (붙여넣기) 삽입시킨다

 

나는 내가 원하는 맨 아래에 위치하여 붙여넣기 하였습니다

 

그리고 오른쪽 하단의 완료 클릭~ 그러면 

 

 

 

지도 완성

 

 

 

 

댓글